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로 영어공부하기/넷플릭스로 미드 쉐도잉/영어 초급 쉐도잉 미드 추천/미드 쉐도잉 하는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0. 3. 13. 21:57

    ​​​​


    >


    가끔 여유가 생기면 나 혼자서 가장 빨리 하고 싶었던 영어공부.휴직하고 여유가 생겨서 요즘 한달 넘게 영어공부중이던 아침7시에 혼자 밥먹고 텐션 올릴겸 전날 만들어놓은 티라미슈와 커피를 내리면서 섀도잉 공부중-


    >


    미드미드에서 여러가지가 있지만 섀도잉에서 1위 하는것이 프렌즈같고 이번에 내가 요즘 하는 내가 그녀를 만났을때 How imet your mother라고 생각해과자도 아내의 소리에 둘 중에 어떤 걸로 할까 감정하고 프렌즈보다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가 더 쉽다는 얘기로 이것으로 정했어요.나는 한 달 정도는 문법만 공부하고 미드섀도잉을 시작한지 일주일 정도 지났지만 한 사람의 대사 자체가 그리 길지 않아서 우리가 평소에 쓸 만한 문장이 꽤 있다.영어 초급자들에게 추천하는 미드!


    >


    대사 하나 내가 배우들의 대애와 억양을 대동소이하게 흉내 낼 수 있을 때까지 반복 중이에요.그래서 어떤 대사 일행은 정말 거의 3, 4, 10분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섀도잉은 정말 인내심 싸움인 것 같아.대사 자체는 간단하고 길지 않지만 내가 이를 원어민의 억양과 속도로 따라 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그래서 반복이 가장 중요했던 것 같다.스크립트를 공부하면서 중간에 모르는 말은 형광 오렌지로 표시하고 번호를 붙인다.소음 왼쪽에 그 번호를 적어 의미를 쓰고, 내가 하나 상생할로 쓸 만한 문장은 형광노랑으로 칠해 나중에 알기 쉽게 해 준다.섀도잉 후기 찾아보면 한 달, 길게는 몇 년째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다들 영어 실력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시니 저도 언젠가 원어민처럼 얘기할 수 있는 날이 오면요.후후


    섀도잉하는 수단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자신은 넷플릭스로 하고 있다.매달 정액료는 자신 있지만 그래도 내 자신을 위해 투자한다고 생각하면 전혀 아깝지 않다. フィ


    대신 넷플릭스로 하면 스크립트 출력, 영, 한 대사를 자유롭게 소거 본인 추가할 수 있고 구간 반복 등을 하다 보면 이야기가 편하다.넷플릭스에서 섀도잉하려면 가장 미크롬에 들어가 검색창에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하면 맨 위에 크롬 웹스토어가 본인이 나온다.​​


    >


    그러면, 크롬 웹 스토어를 클릭해, 왼쪽 상단의 검색 창에 "netflix subtitles"를 검색한다.​​


    >


    그러면 맨 위에 netflix subtitle이 본인 오는데 그거 클릭해서


    >


    크롬에 넣다.저는 이미 다운로드가 되어 있고 크롬에서 삭제로 나와 있습니다.


    >


    그러니까 같은 방법으로 크롬웹스토어 검색창에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로 검색하시면 맨 위에 본인이 나오는데 그거를 클릭해서


    >


    크롬에 넣다.​​


    >


    위에서 말한 앱을 2개 설치하고 넷플릭스를 실행하면 이렇게 밑에는 자막 오른쪽에는 스크립트가 과인되고 오른쪽 상단에 프린트를 출력하면 스크립트를 출력할 수 있다.​​


    >


    우측 하단에 설정을 누르면 번역을 감출 수도 있다.또 영어자막이 나오도록 할 수도 있고 속도조절 등 다양한 추가결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