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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계 최초로 환경측정을 위한 천리안2B호 인공위성, 발사 성공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8:14

    한반도 주변의 바다와 대기 오염도를 측정하기 위한 위성 천리안 2B호 발사(한정의 때에 첫 9최초 07시쵸쯔 8분)준비 완료 ​ 국항밍의 생 활이 보다 편리하게 되어 안전이 된다.​ 세계 최초로 한반도 주변 환경을 측정하기 위한 천리안 2B호 인공 위성이 국한시 때 7시 첫 8분에 발사된 성공을 했어요.국한과 국민의 쾌거가 아닐 수 없다.​ 여기에 천리안 2B호 인공 위성이 발사되기 전의 상황을 조사했다. 남미 프랑스령 기아차 앞 기아차 신우주센터 조립동(BAF). 세로로 긴 건물의 앞면이 아래에서 위로 천천히 열리기 시작했습니다.약 한 0분간 약 60m의 문이 열리자 높이 5최초 m의 거대한 흰색 기둥 구조물이 모습을 자신의 목에 걸었다. 차로 조립동 바로 앞에 닿으면 멀리서 바라볼 때보다 크고 웅장하다. 오른쪽 상단에 태극기가 왼쪽 상단에 '천리안 2B호'라는 한글이 선명했습니다.​ 발사를 하루 앞둔 해양 및 환경관 측 정지 궤도 위성'천리안 2B'호를 실은 유럽 우주·중견 기업 아리안 스페이스의 발사체'아리안 5ECA'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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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리안 5ECA는 조립동에서 3.5km북동쪽에 위치한 발사대에 이동을 앞두고 있었다. ​, 천리안 2B호의 최종 연구 현장을 방문한 이 나쁘지 않고 영 한국 항공 우주 연구원의 정지 궤도 복합 위성 사업 담당인 연구원은 "마지막으로 위성의 전원을 자르기 위해서 방문한 ","2018년 12월 천리안 2A호 발사 때보다 기원이 다소 강하게 불지만, 발사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과 이야기했다. ​' '자 보양의 황색 발사 테이블(Launch Table)과 다 함께 위에 선 아리안 5ECA앞에는 파란 색 트럭 한대가 그쳤다. ​의 총 무게 2400t에 달하는 로켓과 발사의 테이블을 모아 발사대로 이동하는 차량이었다. 발사체의 전에는 조립동 입구에서 21m간격으로 나쁘지 않는 앨런보다 나는 두줄의 레 1이 있었다. 한명'스페이스 로드(Space Road)'이었다.​ 11시 53분, 발사체와 발사의 테이블이 공간 로드를 따라서 천천히 이동하기 시작했다. 어른이 감정을 느끼면 간간이 안으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였지만 안전을 위해 발사체를 천천히 이동시켰기 때문에 이송 시에는 간간이 한순간을 넘겼다.​ 클라우디아 멍게. 아리안 스페이스 미디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담당관은 "조립동에서 엄청나게 느린 속도로 나쁘지 않고, 서서히 속도를 높이고 시속 2.5km에 이동을 시작한 담, 직선 구간에서 시속 3.8km로 이동하는 "과 이야기했다. ​ 이동시에서는, 안전을 위해서 이송 트럭 운전수를 포함 9명의 인원만 남기고 전체의 주변을 칭국오했다. 오후 1시 3분 발사대에 도착한 뒤에는 다시 위성의 전원을 켠 담 원격으로 최종 작업이 계속됐다.​ 최 재동 항우연 정지 궤도 복합 위성 사업 단장은 "지난해 이야기·기아() 나쁜 없는데 온 후, 위성 본체 용크울고 왔다","나의 1발사를 마친 뒤 1교신과 태양 전지 패널 전개 등을 확인하고 초기의 성공 여부를 확인하는 방안"과 이야기했다.​ 방안에 따르면 천리안 2B호의 최종 발사는 181 19시 18분(현지 때에.한국의 때에 191 07시 18분) 이루어진다. 당초 19시 14분에 발사되는 방안이었으나 프지 않고 4분 늦었다. 11시 노노 23분 전의 07시 55분경 최종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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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성에 이상이 발견된 경우 발사 9초를 남긴 시점까지 언제든 카운트다운은 정지되어 ​ 이후 발사 4시간 38분 부지 전체 액체 산소와 액체 수소 등 발사체 추진제 주입이 시작된다. 추진제 주입에는 3시간 30분이 걸린다.​ 발사 하나 5분 전에는 위성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내부 전력 전체로 전환되고, 발사 7분 전체 부지는 발사 자동 시퀀스가 시작된다. ​의 발사 명령이 육지 한 정 담 하나단 엔진이 점화되며 약 7초 담 고체 부스터가 점화되며 이륙하게 된다.​ 발사 2분 22초(하나 42초)이제는 고체 부스터가 분리되고, 3분 22초(202초)이제는 위성 보호 덮개(페어링)가 분리된다. ​ 발사 8분 50초(530초)이제는 주 엔진이 분리되어 4.5초 담 2단 엔진이 점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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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사체가 목표 궤도에 진입하는 시점은 발사 후(후)25분 29초(최초의 529초)후(후)이다 ​, 천리안 2B호는 발사 3쵸쯔붕 후(후)49분에 발사체에서 분리됐고 발사 40분 후(후)인 첫 9시 58분 호주 야사가 관제소와 첫 교신을 할 작정이었다 교신은 위성 발사가 성공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행사이다. 다음 발사의 첫~2가끔 후(후)에 태양 전지 패널 전개까지 마치면 발사 오늘 확인할 수 있는 절차는 전체 끝난다. 뒤 약 2주 후(후)위성을 도쿄 첫 28.2도 위치에 정확히 보내면 본격적인 시험 운용이 시작된다. ​, 최 단장은 "위성 연료의 70%를 위성을 제 자리에 보내는 데 들어가","정확도가 필요한 아주 중요한 작업에서 이 기간까지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는 "이라고 말했습니다.​, 천리안 2B호 발사 현장 준비는 첫 0여 부지 전체, 개시되었다. 천리안 2B호는 첫 달 6최초의 기아() 괜찮은 우주 센터에 도착한 다음 기능 점검과 추진제의 충전, 발사체 어댑터 결합 작업 등 차례로 거친 뒤 발사 준비를 하고 왔다.​ 발사 쵸쯔쵸쯔쵸쯔 전체 부지 9초 전까지 천리안 2B호와 다 함께 발사되는 재팬의 모파쵸쯔 통신 위성 JCSAT-첫 7과 천리안 2B호를 차례로 발사체 어댑터에 장착했다. 다음의 두 위성을 조립 공간으로 이동시킨 후( ) 최종 위성 조립실(BAF)로 이동시켰다.발사 첫주의 전체 타ー은 2개의 위성을 발사체에 탑재시키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두 위성 중 무게 3.4t과 크기가 작은 천리안 2B를 탑의 공급 간의 하부에 탑재하고, 무게 6t에 크기도 더 큰 재팬 위성을 지지 대와 다 함께의 상부에 탑재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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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사 4일 모두 털어 있는 발사 습관에 돌입 ​ 발사 2일 전 최종 발사 준비 과정을 연구하면서 발사 추진 여부를 자결하는 발사 준비 완료연구회를 현장에서 개최했습니다. 이 회의미 자결 결과에 따라 발사 전날인 이날 위성을 실은 발사체가 발사대로 이동을 시작했습니다.​, 천리안 2B호는 지구에서 만 6000km 떨어진 곳에서 지구의 자전 속도와 같은 속도로 지구 주위를 돌며 한 지점을 집중적으로 관측하는 '정지 궤도'위성에서 20일 8년 2월 발사된 기상 관측 위성 천리안 2A와 위성 본체는 같습니다 무를 위한 센서(탑재체)만 다른 쌍둥이 위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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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반도와 그 주변의 바다와 대기를 24시간 관측, 해양 환경 변이와 대기 오염물 농도 등을 일 0년간 집중 관측할 생각 ​ 국내 기술로 개발한 정지 궤도에 환경 위성 천리안 2B호는 도쿄 28.2도, 고도 만 6천킬로 상공에서 우리 국가를 바라보며 날 0년 해양과 대기 환경을 관측하는 임무를 담당한다.​, 천리안 2B가 26종의 해양 관측 정보를 제공하는 것 0월에는 적조, 녹조 등을 실시간 감시하고 수산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었다. 또 내년에 향후 이 위성이 하루 8회씩 동 아시아 외교 지상 대기 오염 물질 정보를 보내면 한국의 대기 환경 감시 체계가 더 강화되는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이 든 전 그대로 신부와 환경부 해양 수산부가 답 조 협력 사업으로 20일 한년부터 개발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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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지 궤도 위성의 중국에서 최초로 환경 탑재체(PM2.5관측 장비 GEMS)이 탑재된 것도 특징입니다.​ 현재, 미세 먼지 예보에는 지상 관측 자료만 쓰는데 2B호가 운용되면 관측 자료가 추가되어 예보의 정확성이 향상될 수 있다. ​ 이 탑재체에서는 일본과 인도네시아 북부, 몽골의 남부에 걸친 동 아시아 지상을 관측하고 이산화 질소, 이산화황, 오존 등 20여종의 대기 오염 물질 정보를 알아낼 수 있다. ​ 하루에 30분씩 총 8차례에 걸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밤에는 관측이 불가능하다.​ 과학이 든 전 그대로 신부는 "2022학년의 발사되는 아메 리카 위성(TEMPO)와 2023학년의 우주에 나 간다 유럽 위성(Sentinel-4)과 함께 천리안 2B호가 글로벌 환경 감시 체계를 구축하는 "이라고 평가했다. 대한민국 항공우주연구원이 총괄 주관하고 대한민국 해양과학기술원과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 미국 볼에어로스페이스사, 프랑스 에어버스사 등이 개발에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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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리안 2B호의 최종 발사는 현지 때에 하나 8일 하나 9시 하나 8분 한국의 때에 하나 9일 07시 하나 8분에 발사되는 ​ 앞서고 20하나 8년 하나 2월에는 기아() 괜찮은 우주 센터에서 천리안 2B호'쌍둥이 형'격인 천리안 2A호가 발사됐다. 위성 본체는 같지만 두 위성이 각기 다른 다무를 수행한다. ​ 2A호는 태풍과 집중 호우, 폭설, 안개 등 기상을 감시하고 2B호는 적조, 녹조 등 해양 환경과 미세 먼지의 이동 같은 대기 환경을 관측한다.​ 2A호의 기상 탑재체는 미국에서 수입했지만 2B호에 실린 두개의 탑재체에는 국내 연구진의 기술이 들어갔다. 해양 탑재체의 경우 항우연이 프랑스의 에어버스사처럼 개발하고 환경 탑재체는 미국의 볼 에어로스페이스사(Ball Aerospace)와 함께 만들었다.이번 위성 발사로 우리 국민의 생활이 그만큼 편리하고 안전해진다.발사는 성공해 한국이 미국 프랑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환경측정의 인공위성 분야에서 선두에 금자탑을 쌓은 것이다.이번 발사에 공헌해 온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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