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R] VR 엑스포 2017 개최, VR 콘텐츠란?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23:27

    >


    이 3월 9쵸쯔 브토쵸쯔쵸쯔쵸쯔 서울 코엑스에서 VR엑스포 20최초 7이 열맀 슴니다. VR엑스포 조직 위원회 주최로 3첫 기간 열린 이 행사는 총 40여개 국내 VR회사들이 참여하고 다양한 VR콘텐츠나 플랫폼, 하드웨어 체험 행사가 열리고 있었는데요.


    >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아내의 실음으로 열린 VR 엑스포다. 게임과 여행, 교육은 물론 헬스케어와 각종 소비자용 주변기기 등 다양한 VR콘텐츠를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게임 개발사와 VR 장비업체 등 다양한 관련 업체가 참여하는 한편 일반 소비자도 입장료만 내면 자유롭게 입장하고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HTC 부사장 앤디 킴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VR 장비부터 VR 선전 사례, VR 게임과 테마파크, VR 콘텐츠의 연출 기법과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주제로 학계와 실무업계의 강연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VR 콘텐츠가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VR기기를 사용해 즐기는 정글 행글라이더 체험, 음악방 같은 VR큐브 등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 덕분에 VR의 새로운 매력에 매료됐다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쯤 되면 의문이 생깁니다. 도대체 VR이 왜 이렇게 다들 난리야?'가상현실'이라는 스토리는 다 들어보셨을 거예요. 공상과학영화라도 나쁘지 않은, 소설, 드라마에서 본 그 개념이 바로 'VR'입니다. 안경이 나쁘지 않아 장갑 등 특수 전용기기를 사용하고 있어 때로 나쁘지 않고, 청각과 같은 오감을 직접 자극하여 실제와 대동소이하게 하면서 다른 체험을 선사하는 것이 'VR', 즉 Virtual Reality입니다.


    >


    VR이라는 줄임말은 생소하지만 가상현실이라는 개념은 익숙합니다. 1등장은 약 19세기까지 올라간다라고 합니다. 요즘과는 다른, 하지만 비슷한 현실을 체험한다는 것은 항상 우리를 매료시킵니다. 90년대 전설적인 영화<매트릭스>와<도 마스크의 리콜>도 VR을 다루는 슴니다. VR가 보여주는 환상적인 경험은 물론 철학적 성찰이 한때 학계를 뜨겁게 달。다고 합니다. 최근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VR콘텐츠도 마찬가지로 계속 주목된다 슴니다. 어쩌면 VR은 앞서 우리 산업현장에 깊숙이 들어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울산 현대 중공업은 올해 2월 281에서 VR을 융합시킨 산업 안전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조선회사의 다른 발전회사나 제조회사 등에도 연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놀라운 것은 VR을 도로 상황이나 재해 상황에도 도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VR소프트웨어 판매업체 포럼에이트코리아는 이번 엑스포에서 미리 도로선형, 구조물 등을 VR운전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대피 시뮬레이션도 함께 공급하는 한편, 터널 속 졸음상태와 고령자 보행, 음주운전 등을 시뮬레이터로 분석해 가상 구름과도 체험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역시 재해 시의 피난 경로를 테스트하는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앞으로 다가올 자율주행과 안전 연구 분야의 선도를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알면 알수록 흥분하는 놀라운 신기술이지만, 아직 대한민국이 전 세계 VR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는 먼 길을 가야 합니다. 가상 현실에 접속하는 뇌 활동의 원인을 해석해야 하며 어떤 방식으로 기기와 연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 1지에 대한 생각도 골소리마 상태죠. 이제 다른 나쁘지 않다는 VR기술을 접목한 결과를 속속 내놓고 있습니다. 중국 PROTRULY사는 최신 VR카메라가 달린 스마트폰을 출시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역시 있는 소니는 사람의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VR기술을 개발 중이라고요!아직은 골소리마 단계에 있는 대한민국의 VR시장, 4차 산업 혁명의 물결이 어느 때보다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지금, 기민하게 시장의 대처가 가장 필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