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WC 20첫8 살펴보기: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차 등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06:59

    >


    매년 2월에는 전 세계의 가스 페인 팔셀로쟈싱룰 주목하는 것입니다.세계 3대 IT전시회 중 하 쟈싱의 MWC(Mobile World Congress)가 개최되기 때문입니다.MWC는 세계 이동통신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산업 전시회로 새로운 이동통신 제품이 자신의 트렌드, 기술 현황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올해로 33회를 맞은 MWC 20하나 8은 2월 26개에서 3월 하나까지 열리옷슴니다.MWC 20하나 8은 '자기 자신은 미래를 창조한다(Creating a Better Future)'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어 사물 인터넷(IoT)인공 지능(AI), 확장 현실(VR)등 4차 산업 혁명을 이끌어 갈 다양한 기술 이이의 목을 이끌옷슴니다.MWC 20하나 8의 주요 제품과 기술로 있는 것이 있는지 보도록 학케요.


    >


    우선 MWC 20일 8에서는 다양한 스마트 시티 기술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옷슴니다.스마트 시티란, 처음의 일단의 IT기술을 이용하고 도시의 주요 공공 기능을 네트워크화하고 관리하는 도시인 것입니다. 한국의 중소기업인 한컴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차량, 드론, CCTV, 빌딩을 제어하는 IoT 플랫폼, 이를 위해 소방, 통신, 방범 등 안전과 직결되는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다양한 서비스 중에서도 소방대원이 스마트 센서를 장착해 구조현장에 출동하면 센서로 건강을 모니터링하는 소방안전 및 재난대응 기술시스템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 밖에 인텔은 도심에 드론을 띄워 건물이나 도로 관리에 활용하는 기술을 발표했습니다.가끔 차를 두고 촬영한 사진을 인공지능과 비교해 도로보수공사가 필요한 곳을 알려주는 식이죠.차이나 화웨이는 폭우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뚜껑이 열리는 맨홀 등을 선보였습니다.


    >


    자율주행차도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입니다.자율 주행 자동차의 기술 수준은 자율 주행의 수준으로 수준 0~5로 분류됩니다.현재 상용화된 자율 주행 기술은 레벨 3입니다.자동차가 센서, 레이더 등을 통해 드로산 팬을 분석해 특수 상황이 없는 이상 운전자 조작 없이 일정 구간 이상을 자율 주행하는 수준입니다.MWC 2018에서 BMW는 레벨 5, 즉 완전 자율 주행 차의 프로토 타입을 선 보였습니다..레벨 5는 운전자가 주행에 전혀 관여하지 않는 완전 자율 주행을 하는데요.모든 운전 조작을 자동차가 하기 때문에, 이동 중에 탑승자가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었다고 한다.


    >


    국내 스타트업의 바이시큐는 스마트 자전거 잠금장치로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스마트 자전거 잠금장치는 앞바퀴에 부착하는 자전거 자물쇠다.스마트폰 앱과 연동하여 자전거에 '잠금'을 설정해 두면 물리적인 움직임이 생길 경우 경고음이 본인이 오거나 앱에 경고 표시가 본인 외 본인 도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그 밖에도 자전거 바퀴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주행 속도와 주행 거리, 칼로리 소모 등을 앱에 표시해 줍니다.올 하반기에 출시되는 방안이라고 하니 곧 시장에서만 본인 볼 수 있겠군요.


    >


    새로 기술, 미래의 제품에 가서 이득 가득 채운 MWC 20최초 8에서 과정 없이을 향수를 떠올리게 한 기업도 있습니다.바로 노키아와 MS입니다.원출신이 설립한 HDM글로벌입니다.HDM 글로벌은 현재 노키아 브랜드에 대한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영화의 매트리스의 주인공이 사용한 '바자ー싱쟈싱폰'노키아 8쵸쯔쵸쯔 0을 재현하고 MWC 20최초 8에서 공개했습니다..기존 제품의 복고풍 디자인에 4G구글 보조 지도 등이 추가된 이 제품의 가격은 97달러에 불과했다.혁신적인 면은 부족했지만 참가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지에쵸쯔 최근까지 MWC 20최초 8에서 벌어진 제품과 기술에 대해서 조사 움니다.다양하고 이상한 전자 제품은 물론, 스마트 시티, 자율 주행 자동차 등 4차 산업 혁명을 이끌어 갈 미래 기술도 볼 수 있었습니다.올해 MWC에서 공개된 이야기가 우리의 실생활이 적용되는 것은 과연 언제일지 기다려 보도록 합시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